의사 Q&A
코끝 기증진피 질문
jsjy2
2025.12.27
코재수술후 1년정도 지나니 코끝 피부가 얇아져 연골이 비쳐서 2mm메가덤 기증진피만 코끝에 개방해서 as받아서 현재는 비침증상이 거의없어졌고 미세하게 높아져서 그전보다는 조금 만족하고는 있지만 이미 전부터 코끝이 많이 떨어져있어서 나중에 코끝 재수술을 할 예정입니다. 코끝에 이식되어있는 기증진피는 코끝 피부쪽에 붙어있는건지 아니면 코끝에 중첩이식해둔 연골쪽에 붙어있는건지 궁금하고요.. 그리고 기증진피도 제거가 까다롭다고 들었는데 양쪽 다 들러붙어있어서 재수술시 코 뒤집어깔때(?) 힘들다는건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첫번째질문에 드렸듯이 ’코피부쪽에 진피가 붙어있는거‘라면 굳이 제거 안해도 되는거 아닌가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트성형외과의원
2025.12.28
안녕하세요, 원트 김현우원장입니다. 코끝 기증진피는 코끝피부와 코끝연골 사이에어 양측에 다 붙어있을거에요. 수술한다면 연골과 기증진피 사이로 박리를 하고서, 기증진피부위는 모양에 해가되는부분 위주로 제거하게 될겁니다. 모양에 해가되지 않는다면 말씀하신대로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5.12.30
케이스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진피는 피부 쪽에 붙어 있습니다. 원래의 피부조직과의 경계가 불문명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제거할 필요가 없다면, 제거하지 않고 코끝을 올리는 수술계획을 세우면 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