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구축이 온것같은데 제거해야하나요?

여우MYNE0

2025.12.26


모양은 마음에드는데 자꾸 염증이 나는것처럼 코끝이 빨갛게 변하고 가끔 아파요ㅠㅠ 병원가면 빼박 재수술 하라고 할것 같아서 안가고 있긴한데 제거해야하나요? 지금 모양 마음에 드는데 이대로 유지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12.26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 입니다. 코의 염증과 구축은 동시에 있기도 하지만 다른 증상일 수 있습니다. 물론 넓은 의미에서 염증은 꼭 필요하고 필수적인 상처치유의 단계이지만, 현재 환자분께서 말씀하시는 증상은 구축보다는 염증에 가깝습니다. 구축은 실리콘 보형물의 피막에 장기적인 염증반응이 생겨서 피막이 두꺼워지고 모양의 변형과 통증 등의 피부쪽 증상을 동반합니다. 현재 코끝이 빨갛고 아픈 증상은 염증의 가능성이 높고 코끝의 수술방법과 현재 코끝의 상태 내부 구조 등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고 진료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끝의 문제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다시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약물치료나 보존적인 치료로도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진료를 받으시고 치료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