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끝 기증진피 질문
jsjy2
2025.12.26
코끝피부가 얇아져서 기증진피 2mm를 개방해서 코끝에만 얹혔는데 어차피 그전부터 모양적인것 때문에 코 전체 재수술을 고려하고있는데 코끝에 진피만 넣었더라도 개방했으니까 6개월에서 1년뒤 재수술이 가능한거죠? 그리고 재수술시 코끝에 심어논 기증진피는 제거하고 새것으로 넣게되는지 재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라면, 이 심어논 기증진피는 건드리지않고 그대로 냅두고 수술진행될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5.12.26
진피는 피부의 얇음을 보강하는 재료로 흔히 사용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수술을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이러니하게 많은 경우에서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장점일 수 있고 단점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피 제거 어려움을 전제 조건으로 하고 수술 플랜을 세우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수술 시기는 개방된 피부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수술의 방법 및 현재의 상태에 따라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최소 3개월 이후로 생각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 (재료, 시기)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트성형외과의원
2025.12.28
안녕하세요 원트 김현우원장입니다. 코끝 기증진피는 수술시 모양에 해가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제거과정에서 코끝피부가 너무 얇아지면 모양에 해가 될 수 있어요. 해가되는 부분만 제거한다고 이해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