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갱쥐KX674
2025.12.26
제가 코수술을 한지 일주일 되었는데요. 복코교정, 코끝 기증늑(연골묶기), 휜코, 메부리깎기 등 하였는데 일주일이 됐는데 복코가 전보다 심해졌어요 아바타가 됐는데 수술이 망한건지 아니면 붓기때문인지 모르겠어서요. 유튜브 보면 다들 일주일되면 전보단 작아져있던데 저만 너무 똥똥하고 이게 한게 맞나 싶고 아무리 붓기라지만 넘 심해서요 넘 불안해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12.31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한진우 원장입니다. 지금 하신 수술을 보면 복코교정 + 코끝 기증늑연골 + 연골묶기 + 휜코 + 메부리 위 플랜은 코끝·중앙·뼈까지 붓기 많이 생기는 수술이므로 1주차가 부기가 가장 심할 때 입니다. 지금 모습만으로 판단하기 어렵고, 최소 2~3주는 더 경과를 지켜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12.3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수술 후 1~3달차까진 붓기가 다 빠지지 않은 상태라고 보셔도 됩니다. 3개월 이후에도 원하시는 모양이 아니라면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더불어 재수술을 하시려면 최소 6개월 뒤, 적정 기간은 1년 뒤에 하는 게 좋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