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고민중입니다
냥이pmHLz
2025.12.15
가슴수술을 하고싶은데 지금 너무 작기도하고 수술하면 티가 너무 많이날거같아서 알아본게 가슴 지방이식?인데요 만약에 하게된다면 회복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촉감같은거나 멍 이런건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의사 답변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12.15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 가슴수술을 하고싶은데 지금 너무 작기도하고 수술하면 티가 너무 많이날거같아서 알아본게 가슴 지방이식?인데요 만약에 하게된다면 회복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촉감같은거나 멍 이런건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A. 여러가지 질문이 있으셔서 한가지씩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1. 개인마다 편차가 크지만 대개 멍이 없어지는데 약 2주, 부기 빠지는데 1~2개월, 지방이 생착하는데 수개월(2~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영양보충과 충분한 휴식,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이 회복기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A-2. 하지만 지방 이식이 보형물보다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지방이식은 내 몸의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용량으로 이식해도 이상반응 없고, 이식을 위한 지방채취를 위해 복부 혹은 허벅지 흡입을 병행하기 때문에 가슴이 커지는 효과에 허리 혹은 허벅지가 가늘어지는 효과까지 더해서 체형이 전반적으로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이식은 살아있는 지방세포를 옮기는 과정에서 모든 지방세포가 살아서 생착하지 않습니다. 생착률(이식한 지방의 생존률)이 개개인 마다 차이가 커서 크기 변화를 보형물 정도까지 원하신다면 대부분 2차까지 이식을 진행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차 이식으로 결과를 얻는 분도 있고, 3차까지 해서 좋은 결과를 얻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감소에 따라 이식부위의 크기변화도 동반 됩니다. 보형물은 반대로 인위적인 형태이고, 보형물 삽입하기 위한 흉터도 지방이식보다 큰 편이지만 모양과 크기를 디테일하게 결정할 수 있고 한번 수술로 끝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단순 흡입보다 고려해야 될 요인이 많기 때문에 지방흡입/이식 전문병원을 몇군데 선정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객관적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2.16
가슴 지방이식 기준으로 보면 회복은 생각보다 길지 않은 편이에요. 수술하고 처음 일주일 정도는 가슴보다 지방 뽑은 부위가 더 뻐근하고 근육통처럼 아픈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일상생활은 가능하고요. 1주 정도 지나면 큰 통증은 거의 없어지고 멍은 주로 허벅지나 복부 쪽에 보이는데 이때가 제일 눈에 띄어요. 2주쯤 되면 멍은 대부분 빠지고 압박복 입은 상태로 외출해도 남들 눈에 띌 정도는 아니에요. 촉감은 처음 2~3주는 살짝 단단하고 뭉친 느낌이 있는데 이건 정상이고요, 3~4주부터 말랑해지기 시작해요. 2~3개월 지나면 만졌을 때 거의 자기 가슴이랑 비슷해지고 누웠을 때, 움직일 때도 굉장히 자연스러워요. 지방이식은 수술한 티 거의 안 나고 촉감이 제일 자연스럽다는 게 장점인데 대신 한 번에 크게 키우는 수술은 아니에요. 보통 0.5~1컵 정도 자연스럽게 커진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생착률이 가장 중요한데 줄기세포를 이용해서 지방이식을 하면 생착률이 70~80%까지 올라가서 부작용 발생도 적어요. “너무 티 나는 가슴은 싫다”면 지방이식은 꽤 잘 맞는 선택이에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