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oeXEu
2025.12.12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밑이 자꾸 꺼지네요…. 사진처럼 라인이 생기니 보기싫어서요…. 혹시 수술말고 시술로도 가능할까요? 휴가를 오래 못내서 가능한한 회복이 빠르거나 시술후 붓기든 티가 많이 안났으면 합니다….5년전쯤 지방재배치는 한번 했습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2.12
시술은 필러 해볼 수 있지만, 효과가 영구적이진 않습니다. 지방재배치가 덜된것처럼 보입니다. 지방재배치 다시하면서 눈밑 지방이식을 같이 하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앞광대가 많이 꺼져있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2.12
예전 지방재배치를 하셨고, 지금은 나이가 들면서 눈밑이 다시 불룩해진 게 아니라 꺼지는 방향이라 이건 수술 문제라기보다는 노화로 인한 볼륨·피부 변화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다시 수술까지 갈 필요는 없고, 지금 단계에서는 시술로 충분히 개선 가능해요. 휴가를 오래 못 내신다고 하셨으니까 현실적으로 가장 무난한 선택은: 눈밑 전용 필러를 소량으로 깊게 시술 시간 짧고 멍·붓기 거의 없고 다음 날 바로 일상생활 가능 “피곤해 보이는 인상”만 자연스럽게 개선 만약 꺼짐이 심하지 않고 피부가 얇아지면서 그늘져 보이는 타입이면 필러보다는 눈밑 피부 재생 위주 시술이 더 자연스러울수 있습니다. 이건 티도 거의 안 나고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