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4wtOp
2025.12.05
눈 밑 다크서클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부터 내내 다크서클이 심했어서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어떤 시술이 적합한 눈일지 모르겠어서 고민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가 필요한 눈 인건지, 혹은 그 외 다른 시술이 적합한 것인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2.05
눈밑지방재배치 하시면 지금보다 호전되십니다만, 색소침착 부위의 경우에는 남을 수 있습니다. 위치상 하시면 도움될 눈입니다. 상담 시 수술 후 눈밑모양 보여드립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2.05
“사진을 보면, 눈밑 다크서클은 ‘그림자형 다크서클’에 가까워요. 이건 지방이 많이 튀어나온 구조가 아니고, 눈밑이 살짝 꺼져 있어서 그림자가 생기는 형태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술까지 할 필요는 없고요. 핵심은 꺼진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충해주는 것이에요. 필러나 미세 지방이식으로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주면 빛이 아래로 잘 퍼지면서 다크서클이 확실히 완화돼요. 피부가 얇거나 색이 조금 어두우면 리쥬란아이, 쥬베룩 같은 스킨부스터를 조금 더해주면 눈밑이 훨씬 매끈하고 밝아져요. 이 유형은 구조적인 문제보다 그늘 때문에 어두워 보이는 케이스라 수술 없이도 만족도 높게 개선되는 편이에요.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