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레이저로 인한 입술 위 흉터

여우r29wy

2025.11.25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안녕하세요 약 2년 전 얼굴에 편평사마귀 및 기미 잡티를 제거 하는 목적으로 얼굴 전체에 레이저 시술을 진행 했었습니다. 제가 남들과 다르게 입술을 오므리면 오돌토돌하게 피지선같은게 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한번 쏴보자고 하셔서 시술했는데 강도를 잘못조절하신건지 제가 느끼기엔 꽤 흉터가 남아서 자꾸 신경이 쓰입니다. 이주전 치료목적으로 다른 피부과에 방문하여 이주에 한번정도 스테로이드 주사를 권하셔서 1회 맞았는데 아직 큰 변화는 없습니다. 사진처럼 가까이 봐아 티나고 멀리서 보며 솔직히 점정도크기의 흉터 긴 하나 흉터에 예민한 편이라 자꾸 사진찍으면 보이은듯해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최근 피부과 갔을때는 심한편은 아닌데 흉터가 하얗게 침착이 됐다고 하시는데 앞으로 어떻게 치료방향을 가져가야 덜 신경쓰면서 살아갈까용.. 오늘 피부과 두곳을 더 다녀왔습니다 시술했던 피부과에서는 레이저로 인한 위너확장구멍? 이라고 하셨습니다. 입술 주변이라 연약하기도 하고 레이저로 인해서 비후성 반응을 일으킨거라고 합니다. 제가 외상이 있을때 피부타입이 부푸는 경향이 있는데 지피티 말로는 입술 주변이라 연약해서 진피층까지 파였으면 피부가 올라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지피티 말도 맞는것 같으면서 의사선생님은 이쪽만 이렇게 꺼질 수는 없다고 하시고 또 크게 파인건 아닌거같은데 주변이 하얘서 그런지 사진찍을때 은근 티가 납니다.. 다른 피부과는 큐어젯을 권하셨는데 큐어젯은 이렇게 일부가 들어갈 수가 없고 원하는 효과가 보장이 안돼서 이 조그만한 곳을 하기엔 돈 백만원 넘는데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오히려 심해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7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부위는 매우 어려운 부위로 사진상으로 보면 주사치료로 경과를 본 후 레이져를 진행하실 지 판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