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 뽑았는데 이렇게 부은 경우..

갱쥐WcuEv

2025.11.24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지방이식한지 삼주 정도 경과 됐는데 점점 붓고 통증이 심해지고 있습니다ㅠㅠ 혹시 이게 바본일까요..? 전에 지방이식 했던 적이 있는데 이렇게 아프거나 통증 있었던 적은 없어서요ㅠㅠㅠ

의사 답변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11.24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지방 뽑았는데 이렇게 부은 경우.. 지방이식한지 삼주 정도 경과 됐는데 점점 붓고 통증이 심해지고 있습니다ㅠㅠ 혹시 이게 바본일까요..? 전에 지방이식 했던 적이 있는데 이렇게 아프거나 통증 있었던 적은 없어서요ㅠㅠㅠ A. 제목과 내용에서 상충되는 부분이 있어서 각각의 상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하복부가 지방 흡입한 부위인 경우 - 지방흡입 부기는 1~2주가량 점점 심해지다가 점차 부기가 가라앉는 경과를 보입니다. - 3주동안 점점 붓고, 통증이 심해진다면 감염, 혈종(출혈로 인한 핏덩어리), 장액종(체액이 고여서 발생한 덩어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2. 하복부가 지방 이식한 부위인 경우 - 이식 부위는 흡입 부위보다 회복이 길고, 이식한 지방이 감염이 없더라도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대개 3주면 염증반응도 줄어들어야 하는데 심해지고 있다면 감염, 오일낭종(이식지방의 파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수술하신 병원에 직접 내원 하시거나 혹은 근처 외과 병원 방문하셔서 진료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진이나 전화 문의만 하시는 것보단 꼭 내원하셔서 피검사 와 통증부위 초음파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1.24

답변

삼주차에 아프고 더 붓는 건 정상 경과가 아닙니다. 본인 잘못은 전혀 아니고, 지방흡입 부분에 드물게 생기는 염증 패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얼른 확인만 받으면 조기에 잡을 수 있고, 결과도 지킬 수 있으니 오늘 안으로 병원 들러 보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