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여우sTRJZ

2025.11.22


지방흡입했는데 하고 나서 보통 언제쯤 라인이 보이나요? 지금 일주일됬는대 하기전이랑 하고난후랑 전혀 차이가 없어요 조금도 차이가 안나요 그럴수있나요? 다른분들 보면 하루만에도 빠진거 보이던대 저는 아예 안보여서

의사 답변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11.24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지방흡입했는데 하고 나서 보통 언제쯤 라인이 보이나요? 지금 일주일됬는대 하기전이랑 하고난후랑 전혀 차이가 없어요 조금도 차이가 안나요 그럴수있나요? 다른분들 보면 하루만에도 빠진거 보이던대 저는 아예 안보여서 A. 지방흡입 이후엔 부기가 발생하는데 개개인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부터 보인다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부기가 심한 분들은 원래 팔보다 더 굵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부기가 빠진 이후에 판단해야 하는데 보통 1~2달 정도면 대부분의 부기가 빠져서 라인이 보입니다. 남은 부기가 있을 수 있지만 소량이라 라인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만약 2달 이후에도 변화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처음부터 지방두께가 얇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을 수 있고, 반대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흡입이 덜 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확인하고 수술 받으셨는지가 중요합니다. 팔이 얇더라도 근육이 없어 지방이 많은 경우도 있고, 팔이 굵더라도 대부분 근육이라 지방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험 많은 병원(원장님)이라면 사진 혹은 핀치테스트(손으로 꼬집어 지방두께 측정하는 방법)로도 지방 두께를 가늠하여 효과를 예측할 수 있지만 초음파만큼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측정하여 수술 효과를 예상하고 진행하는게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하기 전 지방두께를 이제와서 알긴 어렵겠지만, 2달 이후에도 변화가 없으시다면 수술 이후에 남아있는 지방두께를 초음파로 확인하면 재수술 효과여부를 알 수 있을거라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1.24

답변

일주일 차에 라인이 하나도 안 보이는 건 정말 흔한 패턴이에요. 지금은 붓기가 전부 덮고 있어서 변화가 없어 보이는 게 정상이라서 시술이 잘됐는지 판단할 시기가 아닙니다. 3~4주부터 서서히 라인이 나타나니 그때부터 비교해야 정확해요.


댓글

(4)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