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쿼카JtPAM
2025.11.12
풀페지이 했는데 이마지방이식으로 쌍꺼풀라인이 낮아질 수 있나요?매몰로 찝은 눈인데 쌍꺼풀라인이 낮아졌어요. 그리고 쌍꺼풀라인이 흐려졌다고 해야하나 하기전보다 덜 또렷해보여요. 원래 이런거 감안하고 지이하는건가요?아니면 부작용인가요? 4개월차인데 시간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나요?아니면 쌍수를 다시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5.11.12
이마지방이식 후 쌍꺼풀 라인이 살짝 낮아 보이는 건 흔한 현상이에요. 지금은 부작용이라기보다 볼륨 변화로 인한 일시적인 착시 효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4개월차면 너무 이르니, 최소 6~8개월까지는 지켜보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11.1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풀페이스 지방이식 후에는 초기 부기와 조직 변화로 쌍꺼풀 라인이 일시적으로 낮아 보이거나 흐려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변 조직이 자리 잡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변화이기에 당장은 재수술을 고민하기보다는 6개월 이상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