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실리콘제거 고민
고윤정원츄
2025.11.10
콧대에 실리콘6mm, 코끝에 자가늑 들어가있는데요.. (첫수 2012년, 재수2023년) 컨디션 안좋고 면역력 떨어질때마다 콧대가 붓습니다. 콧대 피부가 얇아져서 미간 사이 콧대는 항상 붉어져있구요. 이 부분이 첫수때 생긴 석회화 캡슐을 재수때 제거했던 부분이라 유난히 더 그런거같아요 그래서 이제 맘편하게 실리콘을 모두 제거하고 낮아진 콧대에 맞게 자가늑도 좀 낮춰서 자가늑으로 코끝만 살짝이라도 살리고싶은데, 병원을 한 7-8군데 가보니 1. 아예 아무것도 지금은 할 필요가 굳이 없다. 걍 살아라 2. 만성 염증 반응일 수 있고, 나이들수록 피부는 더 얇아질테니 그냥 빨리하는게 낫다. 이렇게 두 의견으로 갈리는데다 2번 의견을 주신 의사쌤들중에서도 1. 실리콘제거+낮아진 콧대를 알로덤으로 보강+자가늑 2. 실리콘제거+암것도 넣지말고+자가늑으로 코끝만 이렇게 또 갈리는데요.. 정답은 없고 병원마다 원장쌤 성향마다 다른건 알지만 너무 의견이 갈리니까 결정을 못하겠어요 저는 콧대가 낮아지는건 상관없는데 옆모습, 앞모습이 지금과 크게 달라지지않는 정도면 되거든요.. 근데 알로덤 추천하신 쌤은 알로덤이라도 안쓰면 코 엄청 낮아져서 심각해질거라하시고, 실리콘제거만 추천하신 쌤은 뭐 안넣어도 단차없이 자가늑 잘 조절해서 코끝올리면 옆모습도 매끈할거다 하시고.. ct상으로는 염증은 안보인다하는데, 우선은 부었을때 사진이랑 안부었을때 사진 모두 첨부드립니다 현명하신 의사쌤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ㅜㅜ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1.10
제거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염증이 지속되면, 안쪽 조직들이 계속 손상을 입을 겁니다. 이전에 실리콘을 몇mm썼는지가 중요합니다. 많이 낮을 경우 실리콘을 빼게되면 콧대가 많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2-3mm 정도 사용했을 경우에는 제거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네이처온성형외과의원
2025.11.11
6mm면 두께가 꽤 있는 편이라 실리콘을 제거하면 콧대 코끝 단차가 심해지기 때문에 코끝도 같이 낮춰 줘야 할 것으로 보이고 전체적으로 코끝콧대를 많이 높혀 혈액순환이 안좋은게 원인일 수도 있으므로 보형물을 약간 얇은 것으로 바꾸는 식으로 접근을 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 보형물이 떠있거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