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재수술에 대해
토끼SyDde
2025.11.09
그냥 평소에 자연스럽게 휴대폰을 보거나 아래릉 쳐다볼때 사진처럼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수술한 선 기준 아랫쪽이 살이 도톰해서 그런 것같아요 . 첫 수술은 지방제거 , 눈매교정 ,앞트임 , 절게수술로 했고 지금 8년이 되어갑니다. 너무 어렸을때 라인도 잡아보지않고 엄마 따라가서 한 수술이여서 후회가 굉장히 큽니다. 떳을 때는 2번째 사진과 같은 눈 입니다. 눈을 떳을 때 3번째 사진처럼 라인을 낮추면서, 1번째 사진처럼 안되게 재수술을 할 수 있을까요 ? 실패하거나 많이 부자연스럽게 될가능성이 높을까요 ? 그냥 사는게 나을까요… 너무 스트레스여서 힘들어요 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1.11
라인이 살짝 높아보입니다. 라인낮추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고정도 깊어보여서 이것도 개선하면 좋을겁니다. 다만, 절개로 다시 잡아야하며, 피부절제를 하거나 두줄따기를 하셔야합니다. 사진상 절제가능해보입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7
안녕하세요 첨부하신 사진상으로 절개로 수술하셨을 경우 쉽지는 않습니다. 신중한 선택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