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눈성형 후 눈썹잔털 뽑았을때
냥냥H
2025.11.06
안녕하세요 코성형 눈성형한지 9일차 입니다 제가 눈썹털이 너무 많이 자라서 족집게로 하나하나 다 뽑는다고 쌍커풀 라인이랑 코 전체적으로 살이 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습니다..저 코끝콧대 옆으로 휘어지나요ㅠㅠ?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지나요..? 정말 너무 불안합니다ㅠㅠ 정말 1시간 넘게 눈썹털 뽑고있었어요.. 보여지는 직업이라 눈썹털 관리 안하니까 너무 더러워보이고 지저분해 보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잔털들을 하나하나 뽑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저이제 어쩌죠..? 정말 짧은시간이 아니라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매일 눈썹 잔털을 뽑고 있었습니다 눈썹 빨개지고 눈물나오고 콧물까지 나왔어요 그정도로 눈썹털을 엄청 세게 뽑은거에요..그리고 족집게도 전문가용 족집게여서 엄청 잘 뽑히는 바람에 세게 뽑힐 수 밖에 없었어요 정말 너무 아팠어요ㅠㅠ 저절로 눈물이 나왔어요..안그래도 성형한지 얼마 안됐는데 저 쌍커풀도 이상해지겠죠..? 정말 쌍커풀 라인도 같이 움직이고 양옆으로 세게 당겨졌어요ㅠㅠ 엄청 아팠어요ㅠㅠ 미간 털 뽑는데도 코끝콧대 살이 위로 당겨졌습니다 진짜 불안해요ㅠㅠ 한두번아니라 정말 하루에 수십번씩 눈썹털 뽑느라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안좋은 영향이 심하게 전해졌습니다 쌍커풀도 마찬가지로 너무 심하게 당겨지는바람에 안좋은 영향이 심하게 전해졌어요..정말 너무 불안해요ㅠㅠ 진짜 그것도 짧은시간이 아니라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매일 눈썹잔털을 뽑았습니다 그래서 쌍커풀 라인도 심하게 당겨지고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한쪽 눈썹털만 뽑은게 아니라 양쪽다 뽑다 보니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저이제 어떡하죠.. 진짜 전문가용 족집게로 눈썹잔털 하나하나 다 뽑느라 너무 아팠어요 눈물나오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ㅠㅠ정말 너무 아파요ㅠㅠ저진짜 쌍커풀 라인 이상해질거 같아요 양옆으로 엄청 심하게 당겨졌거든요ㅠㅠ진짜 코성형 눈성형한지 9일차 밖에 안됐는데 부작용 무조건 오겠죠..? 코성형 눈성형한지 9일차인데 눈썹잔털 뽑는다고 전문가용 족집게로 하나하나 다 뽑았을경우 그래서 쌍커풀 라인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을경우 코끝 옆으로 당겨졌을경우 콧대 옆으로 당겨졌을경우 코끝콧대 한쪽으로만 당겨진게 아니라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을경우 미간잔털 뽑았을경우 그래서 코끝콧대 위로 심하게 들렸을경우 코끝콧대 위로 심하게 당겨졌을경우 쌍커풀라인 양옆으로 당겨졌을경우 쌍커풀라인도 위로 심하게 당겨졌을경우 정말 눈물나오고 콧물나오고 엄청 세게 눈썹잔털 뽑았을경우 눈썹 털 뽑는다고 눈썹위로 들었을경우 그래서 쌍커풀 라인 위로 들렸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위로 심하게 들렸을경우 정말 코부작용 오는 행동들만 했을경우 쌍커풀 부작용 오는 행동들만 했을경우 하루에 한번만 눈썹잔털 뽑은게 아니라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눈썹잔털 뽑았을경우 전문가용 족집게로 엄청 세게 눈썹잔털 뽑았을경우 코끝콧대 코 더 낮아지나요..? 코끝옆으로 휘어지나요..? 콧대도 옆으로 휘어지나요ㅠㅠ?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지겠죠..? 정말 너무 불안해요.. 이미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진것 같아요 코 모양도 이상해진것 같고 삐뚤어진것 같습니다 저정말 어쩌죠? 정말 너무 불안합니다ㅠㅠ 정말 하루에 한번만 눈썹잔털을 뽑은게 아니라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매일 눈썹잔털을 하나하나 뽑고있었기 때문에 더 불안해요 게다가 눈물나오고 콧물까지 나왔어요 그정도로 너무 아팠어요ㅠㅠ 너무 아플정도로 눈썹잔털을 세게 뽑았습니다 한가닥씩 뽑은것도 아니고 족집게가 너무 세서 여러잔털이 뽑히는바람에 더 아팠어요 2,3개씩 한번에 뽑혔습니다.. 정말 눈썹잔털 뽑을때마다 쌍커풀 라인도 같이 움직여졌어요 그리고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같이 양옆으로 심하게 움직여졌습니다.. 진짜 쌍커풀 라인이 너무나 심하게 양옆으로 움직여지는 바람에 더더욱 아플 수 밖에 없었어요..저진짜 너무 불안합니다.. 하필 전문가용 족집게여서 잡히는 족족 엄청 세게 뽑혔어요 눈물나오고ㅠㅠ 정말 그정도로 심하게 아팠습니다 그래서 쌍커풀 라인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지고 아팠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양옆으로도 심하게 움직이고 당겨졌어요 눈썹 잔털 뽑는게 짧은시간이 아니라 정말 적어도 5시간이상 계속 뽑고 있었어요 그래서 더 불안합니다.. 그것도 하루에 한번만 뽑은게 아니라 하루에 24시간 매일매일 눈썹잔털을 엄청 세게 뽑았습니다.. 저정말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지겠죠ㅠㅠ?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모양 이상해질거 같아요ㅠㅠ정말 쌍커풀 라인 전체적으로도 너무 아프고 당겨졌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아팠습니다.. 정말 눈썹 잔털이 너무너무 많아서 그걸 하나하나 다 뽑을 수 밖에 없었어요 눈썹칼로 밀수는없었고 족집게로 뽑을 수 밖에 없었어서 엄청 세게 잔털을 뽑았던거에요.. 정말 며칠간 눈썹정리를 못하였기 때문에 엄청 세게 눈썹잔털을 뽑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눈썹잔털때문에 제 이미지가 너무 더러워보여서 잔털을 싹 다 없앨 수 밖에 없었구요.. 전문가용 족집게여서 너무 잘 뽑히는 바람에 눈썹잔털 뽑을 때마다 쌍커풀 라인도 같이 양옆으로 당겨졌습니다 물론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미간에도 잔털이 너무 많아서 뽑을때마다 쌍커풀 라인도 같이 위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위로 심히게 들렸어요 코 전체적으로 위로 당겨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외모에 강박이 심한데 어쩌죠ㅠㅠ? 저정말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질거 같고 코끝콧대 코 모양도 안이쁘게 모양이 이상해질거 같아요ㅠㅠ 정말 너무 불안합니다ㅠㅠ정말 눈썹잔털 뽑을때마다 쌍커풀 라인이 너무나 심하게 양옆으로 당겨져서 너무 아팠어요 잔털을 너무 세게 뽑아서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져서 코끝콧대도 심하게 당겨지고 아팠습니다 쌍커풀 라인이 양옆으로 당겨지는게 다 느껴졌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지는게 느껴졌습니다.. 저 성형 부작용 생기겠죠..? 제가 앞으로도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눈썹잔털을 뽑을 것 같은데 어쩌죠..?ㅠㅠ 진짜 눈썹잔털을 오늘 하루만 뽑은게 아니라 24시간이상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눈썹잔털을 뽑았어서 더 걱정입니다..그것도 살살뽑은게 아니라 엄청세게 뽑았어요 정말 눈물나오고ㅠㅠ 그정도로 심하게 엄청 세게 뽑은거에요.. 전문가용 족집게로 매일매일 하루에 24시간이상 매일 눈썹잔털을 뽑았는데 쌍커풀 라인 이상해지겠죠..? 눈썹잔털 뽑을때마다 쌍커풀 라인이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었어요.. 미간 잔털도 엄청 세게 뽑는 바람에 쌍커풀 라인이 위로도 심하게 당겨졌습니다..그리고 전문가용 족집게로 뽑다 보니까 잔털 하나만 뽑히는게 아니리 2,3가닥 한꺼번에 뽑히는바람에 더 아팠어요 전문가용 족집게로 눈썹잔털 엄청 세게 뽑을때마다 코끝이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콧대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지고 코 전체적으로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습니다 당겨지는게 다 느껴졌어요 미간 잔털도 엄청 세게 뽑으라 콧대코끝이 위로 들렸습니다ㅠㅠ 코 전체적으로 위로 들리고 미간쪽으로 심하게 당겨졌습니다.. 저정말 이제 어쩌죠ㅠㅠ? 정말 전문가용 족집게로 엄청 세게 눈썹 잔털 옆으로 당기면서 뽑을 때마다 너무 아팠어요 눈물나오고ㅠㅠ 콧물도 나오고ㅠㅠ 눈이 엄청 빨개졌었어요 그정도로 엄청 세게 눈썹잔털 옆으로 당기면서 뽑은거에요 쌍커풀 라인도 양옆으로 당겨지고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졌습니다 쌍커풀 라인도 옆으로 심하게 당겨지는게 다 느껴졌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양옆으로 심하게 당겨지는것도 다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눈썹 잔털 뽑을때마다 눈썹을 위로 심하게 들어 올렸어요 제 습관때문에도 눈썹을 24시간이상 오랜시간동안 들어 올렸습니다 당연히 쌍커풀 라인도 위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위로 심하세 당겨졌습니다 눈썹에 쥐나고 눈썹이 너무 아팠어요 그정도로 심하게 눈썹을 위로 들고 있던거에요.. 진짜 쌍커풀 라인이 위로 심하게 당겨졌습니다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도 위로 심하게 당겨졌어요 그냥 쌍커풀 라인이랑 코 전체적으로 너무 아팠어요ㅠㅠ 진짜 코모양 이상해진것 같아요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진거 같구요.. 쌍커풀 라인은 다시 되돌릴 수 없겠죠ㅠㅠ? 코끝콧대 여기서 더 낮아지겠죠ㅠㅠ?? 정말 너무너무 불안합니다ㅠㅠ 지금도 코모양 이상해진것 같습니다.. 코 전체적으로 부작용 오겠죠?ㅠㅠ 쌍커풀 라인도 이상해진것 같고 양옆으로 늘어난것 같아요ㅠㅠ 정말 너무 후회되고 정말 속상합니다.. 아직 몇주 안되었고 1년도 안지나서 더 걱정입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발요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1.07
눈썹털을 뽑지마시기 바랍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11.0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부위 주변 피부가 당겨지는 정도의 일시적인 움직임으로 코나 쌍꺼풀의 형태가 변형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눈썹 잔털을 뽑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부위가 당겨지거나 붓기가 생길 수는 있으나, 큰 변형을 만들 정도의 자극은 아닙니다. 다만 수술 후 2주 이내라면 조직이 아직 안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과도한 자극이나 반복적인 행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