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 해도 될까요?

냥동댕동

2025.10.2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눈을 항상 이마로 뜨느라 이마에 주름이 져서 이마거상 상담을 받았거든요 10년 전에 절개 눈매교정+앞트임을 받았었는데 그때 의사 선생님이 수술 후에 어머니랑 상담하면서 눈 뜨는 근육이 너무 적어서 효과 보기 어렵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셨대요 지금은 쌍커풀도 다 풀렸고요 이번에 이마거상 하고 나중에 쌍커풀 재수술을 할 생각이었는데 집에서 거상은 나중에 피부 처지고 늙어서 받는 수술이라고 반대가 심하셔서요 1. 지금 20대 중반인데 이마거상 해도 될까요? 2. 쌍커풀 재수술을 받는 편이 나을까요? 3. 앞트임 하고서 흉살이 올라와서 주사를 몇번 맞았었는데 이마거상도 그런식으로 흉살이 올라올 수 있나요?

의사 답변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0.27

답변

이마거상이 문제가 아니라, 눈매교정이 덜 되어 있습니다. 양쪽 쌍꺼풀 정리와 눈매교정을 더 하신 후 그 다음에 이마 거상을 고려해보세요. 지금은 눈매교정이 안된 상태이십니다. 눈뜨는힘이 매우 약합니다. 쌍꺼풀도 풀려있으십니다. 라인을 다시 잡고, 처진 피부를 다시 재정리한 후 눈매교정을 해야합니다. 절개로해야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오세원
오세원
1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디유성형외과의원

2025.10.27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오세원 입니다.😊 20대 중반에도 선천적으로 눈썹의 높이가 낮은 경우 이마거상을 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사진상으로는 쌍꺼풀라인을 다시 잡아보고 눈매교정을 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마거상을 시행한다고 흉살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