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라인낮추기

냥이ALGAo

2025.10.23


부분절개로 재수술했던 한쪽 쌍커플 라인이 높아 조금 낮추려는데 자연유착으로 가능한가요? 대부분 절개로 낮춰야한다는데 한군데에서만 자연유착으로 낮추기가 가능하다고 해서요! (기존 높은 라인은 그대로 둔채..) 의문인게 그러면 겹쌍커플이 생기지않나요? 아니면 별로 차이 안나는 기존의 높은 라인에 먹힌다던지?

의사 답변

권순범
권순범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크성형외과의원

2025.10.24

답변

안녕하세요 권순범 원장 입니다 부분절개로 수술하셨던 경우, 기존 유착이 남아 있으면 자연유착으로 라인을 낮추기가 어렵습니다. 유착이 약하거나 조직이 부드럽다면 자연유착으로 조정이 가능하지만, 기존 라인이 남아 겹쌍꺼풀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존 높은 라인이 희미해지면 하나의 라인으로 정리되기도 합니다. 다만 유착이 강하거나 라인이 깊게 자리한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풀어주는 것이 보다 정확합니다. 환자분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과 접근 방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후 개인 맞춤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권찬
권찬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네이처온성형외과의원

2025.10.24

답변

답은 상담하면서 부지로 정확히 잡아봐야 한다 입니다. 피부 두께나 기존 라인의 유착 정도에 따라 자연유착으로 낮출 수도 있긴 하지만 기존 라인이 너무 강하면 말씀주신 것처럼 밑으로 잡아 놓아도 위로 다시 가거나 겹주름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