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쿼카F0pHB
2025.10.18
안녕하세요 13년전에 코필러 맞고 수술은 이번에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상담 갔는데 원장님이 지금 코 라인 괜찮다고 무보형물에 라인은 건들이지 말고 콧볼°+코끝(연골) 만 하자고 하시는데요 q. 제가 궁굼한건 이미 필러를 맞은 상태의 코 라인에서 보시는건데 지금은 필러때문에 라인이 괜찮아 보이지맘 수술 하면서 필러 제거하신다고 했는데요 (ct상 필러가 많이 보인다하셨어요) 그러면 필러제거 하면 원래콧대가 지금 콧대랑은 달라질텐데.. 무보형물에 콧끝 콧볼만 하는게 맞는 건가요?? 필러 제거후 낮은코 에 콧볼 코끝만 수술 되는게 아닌가요..? 여쭤보니 그럼 필러제거먼저 해보시고 다시 재상담하자는데;; 뭔가.. 이게맞는 상담인지 긴가민가 합니다.. 필러 차있는 상태에서 다들 디자인은 어떻게 정하시고 진행하시는건지 여쭙니다ㅠㅠ.. 미리 그냥 필러부터 녹이고 다시 병원 상담 해야할까요.. 얼굴은 청순?한 이미지에요 콧대가 높다보니 얼굴이 길어보익 요 콧대는 높고 콧볼은 콧대에비해 넓으니 ㅠ너무참애매한 얼굴입니다ㅠㅠ 지금 코는 높은 편이고 콧볼은 살짝 넓고 콧대는 필러 맞고 하다보니 뭉뚝? 합니다ㅠ 도와쥬세요ㅠㅠ 무조건 무보형물이라고 좋은건 아닌것 같은 생각도 들구요 무보형물로 하면 콧구멍 보이면서 들창코 될수도 있다는데 아예 코수술 자체에 무지합니다.. 부탁드려요ㅠㅠ 병원도 추천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10.18
당연히 필러를 녹이고 녹은 상태에서 코모양을 상담하는게 맞습니다. 무보형물한다고 들창코가 되는게 아닙니다. 콧대가 낮을 경우 코끝을 많이 올릴 수 있는게 아니라 원하시는 코모양에 따라서 콧대 실리콘 넣을지, 넣지 말지가 결정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