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_S2_.

2025.10.16


22살 바비입니다! 저는 작년 2월 윤곽3종+지흡을 했고, 올해 1•2•3월에는 슈링크를 받았습니다. 윤곽 후에도 심부볼살이 고민이었는데 효과가 없어 고민하다가 상담실장님 추천으로 9월에 튠라이너 3회 결제했어요. 그런데 시술 후 찾아보니 튠라이너는 지방세포를 파괴해 체외로 배출하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미 지방흡입까지 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받을 경우 피부가 얇아지거나 나이가 들면서 처짐이 더 도드라질까 봐 걱정됩니다 ㅠ 그치만 아프지도 않고 효과를 보니까 계속 받고 싶은 마음도 들어 고민이 되네요… 앞으로 예방 차원에서라도 꾸준히 리프팅 시술을 받을 예정인데 제 상황에 맞는 시술이나 적절한 시술 주기가 너무 궁금합니다! 또 튠라이너는 처음에 연달아 받는 게 좋다고 해서 남은 2회차를 받으러 곧 가야 하는데, 전문적인 의견을 듣고 싶어요!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 (ex. 원래대로 10월, 11월에 튠라이너 받고 몇 개월 후에 이걸 받아라~, 튠라이너 대신 이걸 받아라~.. 등)

의사 답변

박혜란
박혜란
16년차

서울 선릉

청담란셀의원

2025.10.20

답변

안녕하세요 청담란셀의원 박혜란 원장입니다. 20대 분들의 얼굴 라인 리프팅은 온다리프팅을 가장 많이 추천드립니다. 얼굴의 피부탄력과 볼륨을 같이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카톡채널 @청담란셀의원 혹은 0254688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갑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8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시술하실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