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 복원 재수술+쌍커풀 라인 교정
오오에엥오아잉
2025.10.13
2017년도 1월에 절개 눈매교정+앞트임 수술을 받았고, 2019년도 12월에 앞트임 복원+눈밑지방재배치+코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작년 1월에 코재수술을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앞트임 복원했던 부위가 벌어지고, 누호 노출이 심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앞트임 복원 재수술을 받으려고 생각 중인데, 사실 쌍커풀 라인에도 몇 년 동안 불만이 있었던 터라, 쌍커풀 라인 시작점(눈 앞머리 부분~중간 정도까지)을 낮추고 싶습니다. (왼쪽 눈이 특히 소세지 눈이라, 왼쪽 쌍커풀 라인의 시작점만 낮추어도 꽤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쌍커풀 재수술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라인이 두줄이 된다거나, 흉이 많이 질까봐 걱정도 됩니다. 절개 눈매교정으로 첫수술을 했으니 두번째 수술도 같은 방식으로 해야 하는 것인지, 혹은 다른 방법으로도 쌍커풀 라인 교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수술(앞트임 복원 재수술, 쌍커풀 라인 교정)을 동시에 받을 경우 순서는 보통 어떤 것부터 진행되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30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다만 쌍커플 라인을 낮추셔야 하는 경우 절개 수술의 가능성이 크다는 소견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