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lY39r
2025.09.24
** 1,2,3번 사진 라인풀린 오른쪽 눈 4,5,6번은 왼쪽눈 사진입니다. 오른 쪽 눈 사진들은 쌍테 붙였다가 뗀 상태라 평소에 비해 라인이 좀 잡혀 있는 것 처럼 보이네용...ㅠ 아예 쌩눈은 라인이 히끗한 무쌍이에요!! 약 9-10년전 쌍꺼풀 수술(매몰)을 받았었는데 3개월 전쯤 오른쪽 라인이 풀렸습니다. 수술을 다시 할 생각인데 왼쪽 쌍꺼풀 라인과 동일하게 할지 아예 새로운 라인으로 할지 고민 중입니다. (조금 더 시원한 눈매를 가지고 싶어요ㅠ) 안 풀린 왼쪽 쌍꺼풀 라인에 맞춰서 할때 적절하다 볼 수 있는 방법과 새로운 라인으로 할 경우에 좋은 방법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9.24
양쪽다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인은 잡아봐야 압니다. 지금 왼쪽도 느슨해졌습니다. 쌍꺼풀 아래 부분 보시면 알 수 있겠습니다. 라인을 더 높이는 것보다 늘어난 피부 살짝 절제해주는 정도로 정리추천드리며 매몰보다 절개로 추천드립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라운성형외과의원
2025.09.24
기존 왼쪽 라인에 맞추어서 오른쪽 눈을 수술할 경우에는 이전에 매몰법을 통해 수술한 오른쪽 눈의 실을 풀고 자연유착 방법으로 다시 라인을 잡아볼 수 있습니다. 왼쪽의 쌍꺼풀 라인을 보면 바깥쪽으로 잘 뻗어나가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실을 풀고 다시 매몰법으로 라인을 다시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상담 시 유착이 심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절개를 통한 재수술을 권유 드리지만 이전에 자연유착 방법으로 수술하신 분들은 매몰법을 통해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