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gnngg

2025.09.14


후기 사진 1

사진만 찍으면 졸리고 맹한눈 + 짝눈때문에 스트레스인데 쌍커풀 라인을 건들고싶진 않아요 이럴경우 안검하수만 하는 경우도 있나요? 왼쪽눈처럼 좀 생기있어보이면 좋겠는데 안검하수 수술로만은 부족할까요?

의사 답변

이동훈
이동훈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더프라이드성형외과의원

2025.09.15

답변

안녕하세요 더프라이드 성형외과 대표원장 이동훈 입니다. 쌍꺼풀 그리고 눈매의 비대칭에 대해 문의주셨네요 사진만을 보고 답변을 드리는 것이라 자세한 답에는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보여주신 사진상 우측눈이 좌측눈에 비해 동공노출량이 더 적고(더 졸려보이고) 쌍꺼풀 라인의 크기도 더 작아보입니다. 여기에서 졸려보이는 좌측눈만 눈매교정을 한다면 좌측쌍꺼풀라인은 더 작아져서 비대칭이 더 심해져 보일 것입니다. 이과정에서 건드리지 않은 우측눈도 변화가 생길 수 있고요(hering's law) 즉, 단순히 안검하수교정(눈매교정술)만 해야되는 것이 아니라 양쪽의 쌍꺼풀 크기의 조정 및 눈매교정수술을 동시에 진행하여야 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10.07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지만, 한쪽 눈만 안검하수 수술을 진행하면 쌍꺼풀 라인 차이로 비대칭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눈 모양을 위해서는 양쪽 쌍꺼풀 크기와 눈매를 함께 고려한 수술 계획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방법은 전문의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