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토끼n61Tx

2025.08.24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안녕하세요~ 혹시 이건 어떤 여드름일까요? 반포성 여드름이 맞나요? 군대에서 마스크 쓰면서 훈련했었는데 그 이후로 같은 자리에 계속 여드름이 올라오면서 간질간질하고 홍조처럼 여드름 근처가 붉습니다 살짝 튀어나와있고 아프진 않아요 어떤 시술이 좋을까요? 디페린겔 바르고있습니다

의사 답변

윤경준
윤경준
9년차 전문의

서울 잠실

라라플랜의원

2025.08.25

답변

안녕하세요? 여드름은 보통 면포성, 구진성, 농포성, 결절성/낭종성등으로 나뉜다고 보시면 되세요. 현재 사진상으로 구진성, 농포성 (반포성이란 용어는 없습니다) 여드름등이 확인되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상태와 적합한 여드름 약제 적용을 위한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고, 과활성화된 피지샘과 여드름 균의 제거를 위해 프로그램이 잘 짜여진 골드 ptt 프로그램등의 전문적인 레이저 시술을 적용해보시는 것이 완화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추천을 드립니다. 농포와 결절까지 더 심한 분들도 내원하신 후 많이 완화되시는 경우가 많아 추천을 드려봅니다. 훈련하느라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얼른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박혜란
박혜란
16년차

서울 선릉

청담란셀의원

2025.08.27

답변

안녕하세요 청담란셀의원 박혜란 원장입니다. 여드름은 아그네스 시술을 추천드리고, 먹는 약 (피지조절제 혹은 항생제) 같이 드시면 많이 호전되실수 있으십니다. 염증 주사 및 얼굴에 따라 아쿠아필 등 같이 패키지로 시술 하실수 있으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