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남자코는 꼭 직선라인으로?

인싸닫

2025.08.14


제 주위 친구들 보면 직선, 약한 직반버선 모양으로 많이들 수술하던데 개인적인 취향으로 조금 더 여성스럽게 하는게 제 얼굴에 어울릴 것 같아서요. 얼굴 이미지에 맞는 코 모양은 원장님께서 보통 판단 해주시겠죠? 첫 수술부터 한번에 딱 만들고싶은데 자가늑으로 해도될까요? 1.5cc 코필러 넣었었는데 코재수술로 들어가는지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08.14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 입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코의 모양은 전체적인 얼굴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본인이 선호하는 모양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상담하실 때, 본인이 원하는 코의 모양을 보여주면 성형외과 선생님들에게도 많은 참고 및 도움이 됩니다. 남자코라고 하더라도 꼭 직선 모양이 나올 필요는 없지만, 반대로 과도한 곡선이나 콧구멍이 보일 정도의 코끝모양을 만들게 되면 실제로는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최근 대부분의 환자분들께서 코 필러를 맞고 오십니다. 코 필러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수술 전에 녹이는 주사를 맞고, 수술 당일에도 수술하면서 남아있는 필러를 제거하면서 수술하기도 합니다. 꼭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8.16

답변

그렇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대로 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코높이가 많이 낮은 경우 늑으로 하는게 좋을 수 있지만, 많이 높일 필요가 없는 코는 비중격, 귀연골로 충분합니다. 코모양 보고 결정가능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