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유쨸
2025.08.09
콧대는 딱히 불만이 없어서 건들 생각이 없는데 코끝?? 이라고 해야하나 둥근 부분이 좀 뚱뚱해보이고 코가 좀 큰 것 같아요 옆에서 봤을때 가다가 뚝 쳐지는 느낌이 나요 그런데 코끝만 높게 하면 콧구멍이 뾰족하게 들려보인다고 해서 고민이에요 코끝만 모이면 또 콧볼이 넓어보일 것 같고 그럼 또 콧볼 축소하면 얼굴 여백이 커보일까 싶기도 하고요 코가 엄청 물렁한 편이라 지방때문인가? 싶기도 해서 지방분해주사를 맞아봐야할지 그냥 코 생긴게 문제인거라서 수술을 해야하는지?도 궁금하네요 왜 코가 이렇게 안예뻐 보이는건지 분석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어떤 수술이나 시술이 맞을 지 추천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8.09
우선 콧볼 설명드립니다. 콧볼은 콧구멍이 크거나, 콧볼이 많이 넓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수술입니다. 직접뵈야 알겠지만, 콧구멍 사이즈가 크지 않으셔서 외측으로할 경우 많이 절제할 수는 없어보입니다. 살짝만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코끝이 메인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코끝이 콧대에 비해서 쳐져있으며, 코끝이 많이 뭉뚱하고 코끝 지방도 많아보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1. 코끝 조직제거(복코교정) 2. 비중격 귀연골 통해서 코끝 높이 올려주고, 3. 자가연골로 코끝 높이 콧대부터 코끝까지 직선-직반느낌으로 떨어지도록 올려주기 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끝만 올리면 들려보인다는건 많이 무리해서 올렸을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콧대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코끝 높이를 올리는데 한계는 있습니다. 콧대 올리지 않고 코끝만 올리게 되면 반버선 모양이 되기 때문입니다. 개선목적을 높이라기 보다는 코끝 모양개선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고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8.14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윤태경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 두께감이 두껍고, 코가 퍼진 편이시라 지방분해주사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전체적인 코수술을 통해 쳐진 느낌 개선해서 라인 예쁘게 만들고 복코교정을 해서 개선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만 피부 두께 자체를 바꿀 수는 없어서, 두터운 모양의 코를 완전히 얄쌍하게 만드는 데는 한계가 있겠습니다.
댓글
(5)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