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보형물 손으로 만지는거랑

발랏뜨뜨

2025.08.08


피부안에 넣는거랑 다르다고 하잖아요ㅠ 보통 모티바나 멘토엑스트라스무스? 이런 종류들로 많이 넣는 것 같은데 좀 저렴한 보형물로 하면 촉감이 많이 안좋을까요? 아님 이것도 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걸까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5.08.08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보통 저희도 상담할때 환자분들이 보형물을 만져보시고, 촉감을 느껴보십니다. 그리고 보형물마다의 차이점을 말씀해주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내 몸안에 그리고 가슴유선 안쪽에 보형물이 들어간다면 보형물간의 촉감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촉감을 가진 보형물은 오히려 자신의 피부조직과 유선조직이 너무 팽창되지 않는 선에서 보형물의 크기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아무리 단단한 보형물도 작게 넣으면 촉감이 좋고, 아무리 부드러운 보형물도 너무 크게 넣으면 촉감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환자분의 체형과, 지방의 두께, 유선조직의 크기와 분포, 그리고 피부가 늘어나는 탄력도에 따라서 보형물을 추천드릴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사이즈가 너무 작아도 가슴 수술의 만족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너무 작게 넣는 것도 정답은 아닙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알맞은 사이즈의 촉감 좋은 가슴 성형의 결과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8.08

답변

안녕하세요 김명철원장입니다. 보형물이 저렴하다고 촉감이 안좋고 그렇지는 않는답니다. 보형물에 들어간 실리콘젤의 특성에 따라 촉감이 다른 거고요. 제일 중요한 것은 수술이 잘 되어야 해당 환자에서 나올 수 있는 가장 좋은 촉감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촉감을 가진 보형물을 사용해도 수술이 잘못되면 소용이 없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