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 필러 제거 후 이마 중간 패임
물콩19
2025.08.02
제가 미간 살짝 꺼짐이 신경쓰여 1년 전 이마필러를 맞았었습니다. 근데 생활하다보니 햇빛이나 조명을 받으면 울퉁불퉁한게 보이고 필러가 위쪽으로 움직인? 것 같이 아무튼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히알라제 주사를 맞아 어제 녹였습니다. 그런데 이마를 만져보니 그 양쪽 눈썹 뼈 위쪽(빨간동그라미 부분)은 제 뼈라 딱딱한데 이마 한가운데(검은 동그라미) 쭉 만져보면 쑤욱 들어가있는 느낌이 납니다ㅠㅠㅠ 뭔가 뼈와뼈 사이 움푹 패인 느낌이요 ㅠㅠ 엄마가 볼때도 중간이 왜 납작해졌냐 라고 하셨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맞고 난 후에 좀 과도하게 꺼져보일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거라 하셨는데 그게 맞는건가요? 아니먼 뭔가 부작용이라던지 잘못된걸까요? 원래 이마는 미간쪽 부분이 살짝 볼륨이 부족했던거지 저렇게 만졌을때 파이고 그러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연스러워질까요? 너무 무섭고 스트레스 받아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8.02
사진상으로 정확히 보이지는 않는데 이마 한가운데 부위는 이마 근육이 없어서 살짝 들어가는 부위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마 근육은 한쌍으로 좌우로 나뉘어져 있으며 사람에 따라 이 근육이 넓게 벌어져 있는 경우 가운데 근육이 없는 부위가 꺼져 보입니다. 필러가 들어가 있을 때는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필러가 녹았다면 원래 이마 형태가 보일 수 있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시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