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콧날개올리기, 콧볼축소 궁금증
토끼n1iW0
2025.08.02
1. 알러지비염이 심한데 수술후 언제부터 코를 풀어도 되나요? (코 풀면 큰일나나요?) 2. 치아교정중이라 치과에 가면 개구기를 끼는 일이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코가 벌어지고 눌리는데 수술 후 언제부터 치과에 가도 될까요? 3. 통통한 체형인데 살빼고 받아야하는 수술인가요? 4. 꼭 전신마취해야하는 수술인가요? 5. 수술 후 관리 차원으로 해주는 흉살주사나 레이저는 서비스 개념인건가요? 주기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8.02
1. 알러지비염이 심한데 수술후 언제부터 코를 풀어도 되나요? (코 풀면 큰일나나요?) 큰일 나는건 아닌데 좋지는 않습니다 수술 후 한 일주일은 조심해주셔야하고 그 사이에 나오는 콧물은 휴지로 훔쳐주시는 정도로 추천드립니다. 2. 치아교정중이라 치과에 가면 개구기를 끼는 일이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코가 벌어지고 눌리는데 수술 후 언제부터 치과에 가도 될까요? 입을 크게 벌리면 좋지 않기 때문에 보통 한달 후 치과를 가시게끔 수술 스케쥴을 잡으라고 말씀드립니다. 3. 통통한 체형인데 살빼고 받아야하는 수술인가요? 전혀 무관합니다. 4. 꼭 전신마취해야하는 수술인가요? 국소마취로도 가능한 수술입니다. 보통 간단한 수면 마취로 진행하시며 수술 시간은 다합쳐서 30분정도 걸립니다. 5. 수술 후 관리 차원으로 해주는 흉살주사나 레이저는 서비스 개념인건가요? 주기도 궁금합니다. 흉살주사는 흉살이 나올 경우 알아서 해드립니다. 레이저는 어떤 레이저인지 따라 다르며, 병원마다 다를겁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8.12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윤태경 대표원장입니다. 번호를 매겨 답변드리겠습니다. 1. 해당 수술은 코 안쪽 구조물에 영향을 주는 수술은 아니라서, 비교적 이른 시점에 코를 풀어도 됩니다. 다만 이건 수술을 한 병원의 의견을 따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수술 직후인 실밥 풀기 전에도 가능할 것 같고, 실밥 풀면 이후 1주 정도 뒤면 가능할 것이나, 이 역시 수술 받은 병원 의견 따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살 빼는 것과 무관하게 수술 받으셔도 됩니다. 4. 전신 마취를 필요로 하는 수술이 아니고, 간단하게 국소마취 혹은 짧은 수면마취로 시행 가능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