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 재수술 + 절개눈매교정재수술

냐허

2025.07.28


제가 앞트임 재수술 하고싶은 병원과 눈매교정 재수술 하고싶은 병원이 달라요 그래서 따로 하고싶은데 1.따로 해도 상관이 아예없나요? 눈매교정 재수술할때 쌍커플 라인도 살짝 올릴거라서 2.이게 라인빼면서 앞트임 같이빼야 좋은건지 3.따로해도 상관없다면 순서는 어떻게해야하나요? 4.앞트임 하고싶은 병원이 더 수술이 빨리가능해서 먼저 하고 눈매교정 해도될까요? 5.텀은 얼마나 둬야하나요? 한달 뒤 바로해도될까요? 6. 그리고 앞트임도 풀릴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미간이 너무넓은게 고민이여서요…..

의사 답변

서우진
서우진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7.29

답변

앞트임과 눈매교정 후 생기는 쌍꺼풀 라인은 서로 영향을 주게 되있어서 각각 따로 하는 경우 내측 쌍꺼풀 라인에 대한 조율이 필요해 보입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29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두개의 시술을 다른 병원에서 따로 하셔도 큰 문제는 없지만, 두 시술이 서로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병원 간에 상황을 공유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앞트임을 먼저 하는 경우가 많은데, 붓기와 조직이 안정된 뒤 눈매교정을 하면 라인 디자인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앞트임과 눈매교정 사이에는 최소 1~3개월 정도 텀을 두는 게 안전하며, 앞트임도 풀릴 수 있으니 미간 길이나 피부 상태를 고려해 상담받으시는 게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