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
dbsk🖤
2025.07.26
코 재수술 하려면 반드시 6개월 기다려야하나요? 코 수술한지 16일 됐는데 의사랑 말이 잘 안맞았던건지 제가 원했던 결과물과 너무 다른 코가 나왔어요. 실리콘를 너무 많아 넣어서 소위 말하는 티나는 강남코가 됐는데, 실리콘을 빼고 싶어요. 도저히 6개월 못 견딜 거 같은데 그 전에 재수술하는 방법 없을까요.. 보여지는 직업이라 반년동안 일을 쉬면 리스크가 클 거 같아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5.07.26
수술 후 붓기로 인해 다소 높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계획했던 대로 되지 않았다면 제거는 할 수 있습니다. 6개월이란 시간은 피부 / 점막의 회복 기간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피부와 점막등의 붓기때문에 제거 수술 이후 봉합 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병의원과 상의해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7.26
16일차면 붓기 빠지기를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 자연스러우면 붓기 다 빠지면 아쉬우실 수 있어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