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루팡팡루
2025.07.24
안검하수때문에 어릴때부터 눈으로 뜨는 힘이 부족하여 이마와 미간에 깊은 주름이 생겼습니다 나이는 33살인데 이마거상은 2~30대에는 별로 추천하지않는다는 글을 종종 봐서 그런지 다른 시술을 좀 고려해야 할 것 같은데 평생 피부 관련 시술등에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없어 어떤 시술이 괜찮을지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7.25
안녕하세요 김명철원자입니다. 안검하수이고 눈을 잘 못뜨는데 왜 이마거상을 고려해보셨을까요? 혹시 쌍꺼풀 없이 눈을 크게 만들고 안검하수를 교정하기를 원하시는걸까요? 그리고 시술은 간단한 필러나 보톡스, 피부관리를 위한 주사정도가 시술이고 안검하수를 교정하기 위한 것들에는 시술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답니다. 눈수술을 해야 되는것이죠! "무쌍눈매교정"이라고 찾아보면 어떤 수술인지 알 수 있고 현재의 안검하수를 개선시키는 고민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5.07.31
안녕하세요. 무드온성형외과 대표원장 윤태경입니다. 눈뜨는 힘이 부족해서 생기는 이마와 미간의 문제는 눈 수술을 통해 원인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검하수에 대한 눈 수술을 추천 드리며, 이미 깊게 생긴 주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필러나 이마 지방이식술, 그리고 보톡스를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이마 힘을 안 쓰게 되면 눈썹이 내려오게 되는데, 이것이 너무 덮는 경우 인상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인상 변화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이마거상이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직접 내원 후 보고 평가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