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산소필/엑셀브이/점 제거 하루에 가능?
여우ml5A7
2025.07.21
안녕하세요! 이번달 말까지 엑셀브이 레이저, 산소필, 점제거 시술이 만료가 되는데 혹시 하루에 모두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순서로 하면 좋을지, 아니라면 어떤 간격과 순서가 좋은지 알려주세요! 무리하게 받다가 부작용이 생길까 우려가 되어 최대한 피부에 무리가 안 가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10년차
서울 신사
아이디피부과의원
2025.07.22
안녕하세요 배정현원장입니다. 세가지 시술을 하루에 모두 받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엑셀브이 레이저와 점제거는 자극도가 높고, 산소필은 필링시술로 표피에 자극을 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 장벽에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점제거 시술을 받으시고 5~7일 후에 홍조나 잡티 개선 목적으로 엑셀v레이저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아요 진행 후 2일 후에 산소필을 받는 것이 가능하나,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할 경우 3~5일 뒤로 미루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인성형외과의원
2025.08.04
안녕하세요.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입니다. 가능하다면 하루 ~ 이틀 정도로 간격을 두고 무리 없이 하시는 것이 좋고 엑셀브이(열 작극 먼저)를 하고 3일차에 산소필 (홍조 가라앉으면 각질 정리), 5~7일차에 점 제거 (피부 회복 후 상처 최소화) 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답변이 참고가 될 수 있길 바라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