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 재복원vs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

오오에엥오아잉

2025.07.20


앞트임 복원,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5~6년 전쯤 같은 병원에서 한꺼번에 받았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코재수술을 받으면서 앞트임 복원했던 부분이 좀 더 벌어지고, 다크서클도 예전처럼 심해진 게 느껴져서 두 가지 모두 재수술 고려중입니다. 각각 다른 병원에서 받고자 하는데, 둘 중에 어떤 수술을 먼저 받는 것이 좋을까요? 혹은 순서가 크게 상관 없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 안구가 좀 돌출된 편인데,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을 받을 때 위험하거나 하지는 않을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7.21

답변

안구 돌출된게 수술하기 더 편합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복원을 먼저하시고, 눈밑지방재배치를 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붓기가 있으면 앞트임 복원 디자인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1주일 간격두고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배치가 잘 되어있다면, 재배치한 것은 그대로 둔 채 지방이식만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이재승
이재승
41년차 전문의

2025.07.21

답변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안구가 돌출된 눈이라면 안검 외반증을 예방하는 수술을 같이 받으셔야 합니다. 눈밑 지방 재배치는 평생 한번만 받는 수술이고 재수술은 절개를 해서 하는 하안검 성형을 받으셔야 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