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외안각고정술
여우CdK0Y
2025.07.19
한 병원에서 앞트임복원을 상담하러 갔다가 외안각 고정술도 하면 좋을것 같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뒷트임은 한 적 없습니다.) 눈을 감는 모양을 보았을때 눈앞머리 주름이 지는게 바깥에서 잡아주는 힘이 부족해서 그렇고 잘때 생기는 토안증도 외안각 수술을 하면 좋아질 것이라 했습니다. 1. 외안각고정술이 토안증개선에 효과있나요? 2. 인상이나 표정지을 때 눈모양 변화가 생길까요? 저는 땡겨져서 사나워보일 것을 걱정했는데 오히려 눈이 순하게 될거라고 하더라구요. 3. 수술 시 절개하는 것이라 흉터가 걱정됩니다. 4. 수술 후 땡겨지는 느낌으로 불편함이나 이물감이 걱정됩니다. 5. 부작용시 되돌릴 수 있을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의사 답변

41년차 전문의
2025.07.21
1.효과 있습니다 2.사나워 보일지는 눈에 따라 다릅니다 3.절개 하면 흉터가 생기지만 1년 정도 지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4.일시적으로 이물감이 있을 수 있지만 영원하지는않습니다. 5. 부작용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르겠죠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실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