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렇게 오랫동안입으로숨쉬어도되나요

dbsk🖤

2025.07.13


현재 안면윤곽과 코를 수술받은지 36시간 정도입니다. 입으로만 숨을 쉬어야하니 잠도 안오고 일이 손에 안잡히고 미치겠네요. 계속 입으로 숨쉬면 입매가 틀어지거나 치아불균형이 오지않을지 걱정입니다ㅠㅠ

의사 답변

서우진
서우진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7.14

답변

일반적으로 코수술의 경우 수술방법에 따라 코를 패킹으로 막아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코뼈골절 수술의 경우 뼈가 다시 주저 앉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주일 까지 코를 패킹으로 막아놓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경우 코로 숨쉬기 힘들며 입으로 숨쉬게 됩니다. 이렇게 단기간 입으로 숨을 쉰다고 입매가 틀어지거나 치아 불균형이 오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코를 막아놓는 것이 참기 힘들다면 병원측에 코 팩킹을 일찍 제거할 수 있는지 문의해보세요.

박철우
박철우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인성형외과의원

2025.07.15

답변

안녕하세요.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직후 며칠간 입으로 숨 쉬는 건 정상이며 필연적인 과정입니다. 입매가 틀어지거나 치아 불균형을 걱정할 정도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걱정 않으셔도 괜찮고 덧붙여 이런 상황에서는 물을 자주 마시며 입마름을 방지해 주시고 가습기나 젖은 수건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해 주시면 좋습니다. 패킹 제거 후에는 점차 호흡이 편해질 테니 너무 걱정 마시고 푹 쉴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