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diuytr

2025.07.12


27살인데 , 절개눈매교정한지는 6년되었습니다. 질문1. 계속 이마로 눈 뜨면 눈매교정한게 풀릴 수도 있나요? 이 경우 재수술 해야하나요? 질문2. 그리고 이마로 눈뜨는 습관때문에 이마에 잔주름이 생기는데 이건 이마보톡스나 이마필러로 해결되나요?

의사 답변

박선준
박선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인트로성형외과의원

2025.07.12

답변

안녕하세요. 인트로성형외과 박선준원장입니다. 이마로 눈을뜬다고 눈매교정이 풀리지 않습니다. 그 반대로, 눈매교정이 풀렸기 때문에 이마로 눈을뜨는 상황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마에 잔주름이 생긴거라면 눈매교정재수술로 호전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눈뜨는힘이 양호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마보톡스를 맞으면 눈이 더 무겁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성익현
성익현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7.13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답변1. 아무래도 이마를 많이 쓰면 쌍꺼풀 및 눈매교정이 풀릴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현재 이마를 계속 많이 쓰는 경우라면 눈매교정을 통해서 눈뜨는 힘을 좋게 만들어서 이마를 쓰는 것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답변2.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이라면 보톡스가 효과가 있을 것이고, 표정과 상관없이 깊게 패인 주름이라면 필러를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계속 이마근육을 이용하여 주름을 짓는 경우라면 눈매교정을 통해서 이마 근육의 사용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