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diuytr
2025.07.12
27살인데 , 절개눈매교정한지는 6년되었습니다. 질문1. 계속 이마로 눈 뜨면 눈매교정한게 풀릴 수도 있나요? 이 경우 재수술 해야하나요? 질문2. 그리고 이마로 눈뜨는 습관때문에 이마에 잔주름이 생기는데 이건 이마보톡스나 이마필러로 해결되나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인트로성형외과의원
2025.07.12
안녕하세요. 인트로성형외과 박선준원장입니다. 이마로 눈을뜬다고 눈매교정이 풀리지 않습니다. 그 반대로, 눈매교정이 풀렸기 때문에 이마로 눈을뜨는 상황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마에 잔주름이 생긴거라면 눈매교정재수술로 호전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눈뜨는힘이 양호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마보톡스를 맞으면 눈이 더 무겁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7.13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답변1. 아무래도 이마를 많이 쓰면 쌍꺼풀 및 눈매교정이 풀릴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현재 이마를 계속 많이 쓰는 경우라면 눈매교정을 통해서 눈뜨는 힘을 좋게 만들어서 이마를 쓰는 것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답변2.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이라면 보톡스가 효과가 있을 것이고, 표정과 상관없이 깊게 패인 주름이라면 필러를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계속 이마근육을 이용하여 주름을 짓는 경우라면 눈매교정을 통해서 이마 근육의 사용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