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수술 8일차
여우toRsO
2025.07.11
윤곽3종을 한지 8일차인 사람입니다 윤곽하기전에 원래 쌍커풀라인이 살짝 아웃라인으로 잡혀있는데 (자연유착수술5년됨)근데 윤곽3종을 하고나서부터 이마가 부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얼굴 전체가 다 부어서 그런건지 이마로 눈을 뜨게되거나 눈을 뜰때 원래 제 눈 크기와 모양이 나오지않습니다 지금 현재 눈은 눈두덩이가 말려들어가서 속쌍처럼 되어있는데 윤곽수술붓기는 심한편은 아닌데 붓기때문이겠죠..? 이마근육도 예전처럼 올라갔다내려갔다가 안됩니다 붓기빠지면 돌아올까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인성형외과의원
2025.07.15
안녕하세요 우아인 성형외과, 박철우 대표원장입니다. 윤곽수술 8일차의 눈 모양 변화, 쌍꺼풀 눌림, 이마 근육 움직임 둔화는 대부분 '붓기 때문'이며, 시간 지나면 회복됩니다. 현재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2~3주차까지는 경과 관찰을 해주시면서 휴식과 회복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고 혹시라도 붓기가 갑자기 심해지거나, 시야가 가려지거나, 눈에 압박감·통증이 느껴진다면 즉시 병원 내원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