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토끼nz1PC

2025.07.09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쌍수를 절개로 한쪽눈만 3번했습니다 처음에는잘되었다고생각햇는데이게점점내려가서아예속쌍처럼보여서다시했는데 1년주기로 해서 이렇게됐는데 이번엔 눈에 무리안가게 2년후에할예정인데 흉살이너무많고제가원하는라인이나오지않을까봐걱정입니다 그리고 눈이 너무 들어가있고 눈뒤에꼬맨자국도보입니다 이것도보안할수있는지궁금해요ㅜㅜ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7.13

답변

안녕하세요 김명철원장입니다. 쌍꺼풀이 잘 안되는 눈인가봅니다. 현재 사진상 쌍수는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고 약간 주름진 느낌으로 겨우 유지되는 상태이고 피부 쳐짐도 심하여 쌍수라인도 예쁘게 고르게 유지되지 못하고 있네요. 3번의 절개쌍수를 했는데 현재 상태이고 1년주기로 수술을 했다는 것을 볼때 과연 질문자분의 눈이 쌍꺼풀에 적합한 눈인지 여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쌍수는 쳐진 눈꺼풀을 접어서 덮힌 눈동자를 노출시켜 눈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하는 것인데 유지도 어렵고 예쁘게 안만들어지면 굳이 쌍꺼풀을 해야 될까요? 쳐진 눈꺼풀을 개선시키는데 쌍꺼풀을 만들어 접지 않는 무쌍수술도 있다는 걸 아시면 좋겠고 한번 무쌍눈매교정을 검색해 보면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아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16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재수술에서 실패를 줄이려면, 현재 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흉살이 많으면 원하는 라인을 만드는 데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무리한 디자인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눈이 꺼져 보이거나 봉합 자국이 보이는 부분도 상태에 따라 보완이 가능할 수는 있지만, 실제 상태를 봐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