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두덩이 살이 너무 없어요 쌍수 재수
lalax3
2025.07.08
10 년도 전에 찝었던 쌍수가 다 풀렸어요. 눈두덩이 살이 너무 없어서 겹겹으로 보이는 상태인데.. 작년에 눈두덩이 지방이식만 해봤는데 너무 금방 빠져서 지방이식없이 눈매 라인 정리 재수술 알아보는중입니다. 도와주실 수 있는분 답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7.08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함몰되고 겹주름 지는 원인들이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피부가 늘어나고 과잉된 점, 그리고 눈썹을 많이 올려서 눈을 뜨게 되면 눈썹과 눈 사이의 조직이 펼쳐지면서 함몰이 더 심하게 보이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절개쌍꺼풀 눈매교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개를 통해서 하나의 쌍꺼풀 라인으로 정리를 해주고, 두번째 눈매교정을 시행하여 눈썹을 올리는 부분을 교정하여 눈썹이 안 올라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눈썹과 눈 사이의 조직들이 펼쳐지지 않으면서 꺼지고, 겹주름 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상담과 진찰을 통해서 수술 계획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0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직접 실물 진단을 통해 분석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현재 말씀하신 증상은 눈두덩이 피부와 피하지방이 부족한 상태에서 기존 매몰법 쌍꺼풀이 풀린 경우로 보입니다. 이럴 경우 겹겹이 접히는 현상이 나타나며, 눈매가 더 피곤해 보이거나 라인이 불규칙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 없이 라인 정리를 원하신다면 절개법 재수술을 통해 기존 유착이나 늘어진 피부를 정리하고,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적절한 라인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방식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