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쿼카2ZVHh
2025.07.08
절개재수술한지 11주차입니다 사진1-1달전/ 2,3,4-현재 입니다 붓기가 빠지면서 기존 라인으로 접히는데 끝라인 풀린건가요? 병원에서는 풀린건 아니고 흉살때문에 그렇다고 시간지나면서 피부가 부드러워지면 라인이 제대로 잡힐수 있다, 정 변화가 없으면 교정하자고 하는데 심란합니다 양쪽눈 다 끝부분이 붓기가 늦게 빠지는 편이긴 한데 이젠 아예 라인이 안잡혀서 걱정되네요 시간지나면 라인 제대로 잡힐수 있나요ㅠㅠ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7.08
라인을 높이신건가요? 좀더 기다려보시고, 차도없을 시 다시 라인을 올리면 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0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현재 상황은 절개 재수술 후 11주차로, 회복 중 라인이 다소 불안정하게 보이는 시기로 판단됩니다. 붓기가 빠지면서 기존 라인으로 접히는 듯한 변화가 생기고, 특히 끝라인 쪽이 흐릿해 보이는 경우 수술 부위의 흉살, 유착, 피부 탄력 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병원에서 안내받으신 대로, 수술 부위의 흉살이나 유착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풀리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면서 라인이 정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절개법 수술은 붓기와 흉살이 길게는 3~6개월 이상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