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게 풀린건지 궁금해요
옹해쓰
2025.07.07
6월 21일 비절개 쌍커풀,눈매교정,앞트임 진행했습니다. 7월 7일 현재눈과 수술 후 3일차 그리고 하기 전 눈 사진을 비교해보니 이게 풀린건가? 재수술해아하는건가? 싶어서요. 풀린거라면 수술 후 2주정도 된건디 이렇게 풀려버릴 수 있나요..? 답변 부탁드려요. 수술한 병원은 방문 할 예정이긴 합니다! 사진은 순서대로 하기전, 수술 후 3일차, 그리고 현재 입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0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 후 경과는 개인마다 회복 속도와 붓기 양상이 달라 일정 시점의 모습을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비절개 방식의 경우 피부와 근육을 실로 연결하는 방식이다 보니 라인이 약하게 보이거나 풀린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이후 회복과 함께 점차 안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진을 비교해보며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라면 병원 방문을 통해 경과 체크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5.07.08
안녕하세요 수술전 사진과 현재가 수술후 2주차라면 아마도 수술후 6개월정도쯤 되면 수술전후 차이를 구분하기 매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앞트임도 너무나도 조금만 손을 대서 수술전후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듯 예상됩니다. 쌍수가 풀린 것은 아니며 기존 라인과 거의 비슷하게 잡아서 별 변화를 못본 것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