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라인은그대로 눈앞머리만 아웃왜안돼요?
지민혜
2025.07.03
(사진은 현재눈,쑤술전눈, 나머지는 원하는 아웃라인눈) 제목 그대로입니다... 제가 라인은 높은데 눈 앞머리가 인라인이에요. 근데 아웃으로 빼고싶은데 의사선생님들 죄다 똑같이. "앞머리를 아웃으로 빼려면 라인을 더 두껍게 해야하는데 소세지가 되어서 안됩니다." 라고 하시는데ㅠㅠ 제가 답답한건.. 라인 그대로 평행하게 앞머리만 아웃으로 빼는게 왜 안되는지 너무 의문입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들 말이라면 사진속 눈들도 다 소시지여야 하는거 아닌가요!?!? 사진속 눈들은 라인이 높은데 왜 소시지가 아닐까요? 물론 사람마다 눈이 다르니까 그렇겠지만... 제 눈에서 앞머리만 아웃으로 뺄 수 없나요 ㅠㅠㅠㅠㅠ저 정말 궁금해서 여쭙니다 ㅠ ㅠㅠㅠ 속상해요... 쌍수 전 눈으로 돌아가고싶은 마음인데 그렇게는 될 수 없으니까 라인이라도 아웃으로 하거싶어요..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7.03
안녕하세요. 앞머리 높이기는 직접 라인을 잡아봐야 성공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몽고주름의 각도나 텐션에 따라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이쑤시개나 얇은 막대로 라인을 잡아보고 아웃라인이 자연스럽게 잡힌다면, 그 라인 그대로 매몰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7.04
보통쌍꺼풀이 피부결을 따라가게 되는데, 아웃으로 뺄려면 라인을 더 올려야되는게 맞습니다. 다만, 지금보다 살짝 앞머리를 올렸을때 아웃라인으로 잘 잡힌다면 앞머리라인만 더 올려서 뺄 수 있어보입니다. 이는 라인을 잡아봐야 아는 부분입니다. 근데 사진상 라인을 더 높여야되는걸로 보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