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u1NH9
2025.06.29
얼굴 근육이 많이 발달되어있습니다 보톡스 내성으로 교근 축소술 후에 실제로 조금 줄어들긴했으나 교근이 다시 돌아오긴했어요 그래도 처음보단 나은상태 ! 보상근육이 작용하면서 측두근도 커져서 2년이지난 지금 측두근이랑 교근 보톡스를 다시 맞으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ㅠ 근육이 많은 편이라 남들 2주뒤면 나오는 효과도 저는 3-4일 뒤면 조금씩 효과를 보던 편이었고 1-2달 사이면 근육이 돌아와서 3달에 한번씩 리터치를 받아야 할 정도였어요 이후 보톡스 효과가 별로 없었고 ( 제오민 포함 ) 보톡스 전문적으로 잘 놔주신다는 병원갔을때는 얼굴형에 맞춰서 디자인해주시다보니 조금 효과가 더 났던걸로기억합니다 그러다가 크게 큰 돈 투자 안하고 교근 축소술 진행했었어요 지금 다시 보톡스를 맞아봐도될까요? 내성인지는 확실히 않으나 제가 느끼기엔 그렇습니다 ㅠ
의사 답변

41년차 전문의
2025.07.01
보톡스 내성이면 다른 보톡스를 써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6
안녕하세요 2년이 지난 상황이시라면 우선 보톡스 시술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