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피부 얇음으로 실 비침이 튀어나올
쿠미타
2025.06.28
안녕하세요 ㅍ에서 쌍수한지 1년 정도 지났습니다 재수술이었고 눈피부 얇다고 하셔서 자연유착 매몰로 했어요~ 한쪽만 앞머리부분이 실이 비쳐보입니다 찾아보니 튀어나온게 아니면 그냥 살아도 무방하다해서 그냥 사는 중이에요 근데 혹시 실이 튀어나올수도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눈 맘에 드는데 재수술을 또 하자니…. 너무 모험같아서 ㅜ ㅜ 자연유착이라 실 안에 있구요, 실 색이 검정인가? 남색인가 아무튼 좀 어두운 색이라 눈꺼풀을 아래로 당기면 비춰 보이는데 눈만 아래로 떴을땐 잘은 안보여요.. 튀어나온게 만져지지도 않구요… 그냥 저만 거슬리는 정도….. 실 비침이 실 튀어나옴이 될 가능성이 높을까요?ㅜ ㅜ 미리 교정을 해야하는지.. 문제가 되고나서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수술해주셨던 원장님 퇴사 하셨다고 하셔서 …. 병원 발품 팔자니 현생이 너무 바빠서…. 여기라도 여쭤봐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의사 답변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7.0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피부가 얇다면 지내시다가 보면 실이 노출될 가능성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지금 모양이 괜찮고 크게 불편한 점이 없다면 일단 지내시다가 실이 노출되었을 때 실을 제거하면서 다시 라인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가 얇으신 분들에게는 간혹 있는 일이긴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고 예방적으로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실 제거하고 같은 높이로 다시 라인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41년차 전문의
2025.07.01
쌍커플 수술을 하면 상안검 안에 실이 남아 있고 이 실은 평생 갑니다. 불편함이 없으면 굳이 실을 제거할 이유가 없습니다. 제거 하면 쌍커플이 풀릴 수도 있어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