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팔자 필러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pjpjpp
2025.06.26
오늘이 세번째로 팔자 필러를 맞은 날입니다. 오늘 간 병원은 하얀 삼각형으로 표시한 곳이 아닌, 파란 동그라미 부분‘만’ 필러 주입하였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지식과 유튜브를 찾아봤을 때 코 옆 삼각존을 채우지 않는 경우를 찾아 보지 못했습니다. 지금 코옆 삼각존 말고 파란 동그라미만 채운게 맞는 수술인지, 병원에 문의하여도 아직 답변을 주고 있지 않습니다. 1. 지금 저게 맞는 시술인지? 2. 일단 주름은 없어졌지만 코옆은 꺼져있는데 이게 제 전반적인 인상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3. 그래서 이걸 녹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병원은 연락이 안 되고, 마음은 급한데 지금 달리 물어볼 데가 없어 글 올립니다.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6.26
안녕하세요. 팔자 필러는 하얀삼각형 표시 부분을 주로 넣고, 파란색 표시된 부분까지 더 시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캐뉼라로 넣는 경우 파란색 지점이나 더 아랫쪽에서 찔러넣어 하얀 삼각형 부근으로 캐뉼라를 진행 시킬수 있습니다. 모양이 이상하면 녹이고 시간이 지난 후 재시술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붓기로 인한 어색한 모양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될것입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5.06.26
시술 방식에서 오해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캐뉼라로 필러를 놓는 경우 삼각형 표시한 곳에다 바로 놓지 않고 파란색부분에서 자입점을 잡아서 긴 캐뉼라를 삽입한 후 삼각형 부위에 전진하여 놓기도 합니다. 주사 바늘로 직접 필러를 주사하는 경우에는 주사 바늘이 짧아서 삼각형 부위에 바로 놓기도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필러를 주입했는지 확인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