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 쌍수 7~8년후 눈두덩이 쳐짐
꾸잉쀼웅
2025.06.26
7~8년 전에 절개로 쌍커플수술과 윗트임+눈매교정 같이 진행했습니다 근데 요즘 갑자기 눈두덩이가 쳐진건지 아웃라인이였던 쌍커플이 눈두덩이에 파묻혀요 왜 이러는건가요? 이럴때는 어떤 수술을 해야되나요ㅠㅠ
의사 답변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6.26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윗눈꺼풀이 쳐지면서 쌍꺼풀라인이 가려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눈썹밑거상이라는 수술을 통해 눈썹 밑 피부를 절제하여 아래쪽 피부들 당겨 올려주는 수술을 하게 되면 쳐지면서 가려지는 부분이 다시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피부 두께, 처짐 정도, 안와 구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 상담 및 진찰 후에 수술을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6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에 따라 눈두덩이의 피부나 근육이 이완되거나, 지방의 재배치 등으로 인해 쌍꺼풀 라인이 눈두덩이에 가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아웃라인 형태의 쌍꺼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꺼풀의 처짐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눈꺼풀 처짐의 정도나 피부 탄력, 눈매의 변화를 직접 진단해보고, 필요한 경우 상안검 수술이나 재쌍꺼풀 수술, 눈썹거상술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