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꺼풀이 처져서 쌍커풀이 덮히는 경우
궁떡
2025.06.25
20살때 안검하수 때문에 쌍커풀 수술(절개)한 후 10년이 지나니까 다시 이마로 눈을 떠서 주름생기고 웃을때 눈커풀로 쌍커풀이 덮혀서 눈 위쪽이 일자로 가려지더라구요... 윗쪽 라인이 둥근달모양 눈이 아니라 일자로 덮히는 느낌이랄까요 이런 경우는 거상 아니면 눈 재수술을 해야할까요, 어느 수술을 알아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6.25
직접봐야겠지만, 라인이 풀리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직접봐야겠지만, 라인을 다시 잡아야할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거상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6.25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쌍꺼풀 높이를 조금 더 높여서 잡아주면 처지는 부분이 해결되겠습니다. 높이는 것은 비절개법, 절개법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처진 피부를 잘라내면서 진행하고 싶다고 하면 절개법이 더 적절하겠습니다. 쌍꺼풀 부위는 건들지 않고 처진 피부만 해결하고 싶다고 할 경우에는 눈썹밑거상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경우는 눈썹 아래의 피부를 잘라내고 아래쪽의 피부를 위로 당겨올려주는 방법인데 지금처럼 피부가 쳐져서 쌍꺼풀이 가려지는 경우에도 많이 시행합니다. 어느 방법이 가장 적절한지는 한번 상담 및 진찰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