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실밥 뽑고 당일 저녁에

냥이f6rF3

2025.06.23


쌍수 후에 실밥뽑은 당일 저녁에 각질관리한다고 클렌징오일로 세안했는데 ㅠㅠㅠ 문제 되나요 ?? 눈에도 살살 문질문질했어요 ㅠㅠ 답변주세요

의사 답변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3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실밥을 제거한 당일 저녁에 클렌징 오일로 세안을 하신 경우, 일반적으로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밥을 뽑은 직후는 상처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았기 때문에 자극이 가해질 경우 염증이나 흉터, 라인 변화 등의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눈가에 살살 문질렀다고 하시더라도, 클렌징 오일 성분이나 손의 압력이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경과를 잘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희용
강희용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3

답변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강희용 원장 입니다. 세게 문지르지 않으셨다면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밥을 뽑은 당일에는 실이 통과했던 미세한 구멍이 덜 막힌 상태라 오일 등이 상처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후 3일 정도는 상처를 면밀하게 관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밥을 뽑았던 부위가 빨개지거나, 부풀어오르거나, 열감이 느껴지거나 혹은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수술 받았던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물론 실제로 문제가 생기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이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