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실밥 뽑고 당일 저녁에
냥이f6rF3
2025.06.23
쌍수 후에 실밥뽑은 당일 저녁에 각질관리한다고 클렌징오일로 세안했는데 ㅠㅠㅠ 문제 되나요 ?? 눈에도 살살 문질문질했어요 ㅠㅠ 답변주세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3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실밥을 제거한 당일 저녁에 클렌징 오일로 세안을 하신 경우, 일반적으로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밥을 뽑은 직후는 상처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았기 때문에 자극이 가해질 경우 염증이나 흉터, 라인 변화 등의 가능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눈가에 살살 문질렀다고 하시더라도, 클렌징 오일 성분이나 손의 압력이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경과를 잘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3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강희용 원장 입니다. 세게 문지르지 않으셨다면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밥을 뽑은 당일에는 실이 통과했던 미세한 구멍이 덜 막힌 상태라 오일 등이 상처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후 3일 정도는 상처를 면밀하게 관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밥을 뽑았던 부위가 빨개지거나, 부풀어오르거나, 열감이 느껴지거나 혹은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수술 받았던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물론 실제로 문제가 생기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이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