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흡입 이식 사후관리 궁금해요🥹
tj05
2025.06.15
1. 금요일 오전에 진료 받으면, 월요일부터 출근하기 괜찮을까요? 2. 힙 지방 이식 수술 이후 다시 본가로 내려와야 해서 2-3시간 앉아있어야 하는데 괜찮은가요? 3. 힙딥 채웠기 때문에 압박복은 헐렁하게 입으면 된다고 하시는데... 그럼 다리는 꽉 끼게 안 입어도 되나요..? 붓기가 걱정이에요ㅠㅠ 4. 복부 지방 빼서 가슴에 지이 하는데.. 가슴 모양 틀어지니 상의는 안 입는대요..! 복부 지흡 후 압박복 안 입어도 되나요..? 5. 절개는 흡입하는 곳에 미세 절개 있다고 1주일 뒤에 실밥 푸는데.. 흉터, 켈로이드 걱정됩니다.. 어떤 관리 해주면 되나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의사 답변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5.06.16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1. 금요일 오전에 진료 받으면, 월요일부터 출근하기 괜찮을까요? A1. 단일부위(팔, 복부, 허벅지 등등) 흡입인 경우는 2~3일만 휴식하여도 활동량이 많지 않은 직종의 경우 출근이 가능하지만 복합부위(복부+허벅지, 팔+복부) 혹은 이식까지 진행하신다면 최소 4~5일은 휴식이 필요하다고 안내드립니다. 특히, 이식의 경우는 지방 생착 및 모양 유지를 위해 해당 부위 압박을 하지 않기 때문에 미세출혈이 지속됩니다. 그래서 흡입만 한 경우보다 빈혈증상을 더 크게 경험할 확률이 높습니다. Q2. 힙 지방 이식 수술 이후 다시 본가로 내려와야 해서 2-3시간 앉아있어야 하는데 괜찮은가요? A2. 힙 이식을 하셔도 앉거나 눕는 동작은 가능합니다. 다만 단단한 바닥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푹신한 방석에 정자세로 앉거나, 푹신한 침대에 똑바로 누워 취침하는건 괜찮지만, 단단한 바닥에 옆으로 눕거나, 벽이나 기둥에 엉덩이로 기대는 동작은 피하셔야 합니다. Q3. 힙딥 채웠기 때문에 압박복은 헐렁하게 입으면 된다고 하시는데... 그럼 다리는 꽉 끼게 안 입어도 되나요..? 붓기가 걱정이에요ㅠㅠ A3. 대부분의 지방흡입 병원들이 이식까지 진행하는 분들께는 맞춤 압박복을 권유드립니다. 이식량, 체형에 따라 편차가 크기 때문에 기성 압박복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맞춤 압박복으로 진행하시는 경우는 이식부위는 헐렁하게, 흡입부위는 체형에 맞게 압박되도록 제작하고, 수선도 해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Q4. 복부 지방 빼서 가슴에 지이 하는데.. 가슴 모양 틀어지니 상의는 안 입는대요..! 복부 지흡 후 압박복 안 입어도 되나요..? A4. 이전 질문은 힙이식인데, 가슴이식도 동시 진행 하시는 걸까요? 그렇다면 이식 부위는 2번에 걸쳐 나눠하시는걸 권유드립니다. 수술은 안전하게 진행되야 하는데 한번에 가슴과 힙을 동시 이식하신다면 부작용(출혈에 의한 빈혈 등)의 위험이 커집니다. 복부 지방으로 가슴이식을 할 경우 위 답변과 마찬가지로 맞춤 압박복으로 가슴만 노출되는 상의 압박복이 있어 해당 제품을 입으시면 복부는 압박되고 가슴은 노출됩니다. Q5. 절개는 흡입하는 곳에 미세 절개 있다고 1주일 뒤에 실밥 푸는데.. 흉터, 켈로이드 걱정됩니다.. 어떤 관리 해주면 되나요..? A5. 흉터와 켈로이드는 체질적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과거 다친 상처가 어떻게 아물었는지로 본인의 체질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흉터가 크고, 켈로이드로 진행되는 분이라면 흉터주사, 캘로이드 방지 약을 복용하여 확률을 줄여볼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상황과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내원 상담 혹은 예약하신 병원에 물어보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감사합니다~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23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강희용 원장 입니다. 1. 몸을 많이 쓰는 일이 아니시라면 괜찮습니다. 흡입한 부위를 무리하게 사용하다가 수술 부위에서 피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주심이 좋겠습니다. 2. 수술 후 최소 2주정도는 엎드려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치 못할 경우 앉을 수밖에 없으나 지방이 퍼질 수 있습니다. 3. 붓기가 내려올 수 있으니 꽉 끼게 입으시는 게 좋습니다. 4. 복부 지흡 후에는 압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압박복이 안된다면 압박 복대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5. 대부분의 지방 이식 혹은 흡입 시 절개선은 잘 보이지 않으면서 흉터도 잘 안 생기는 주름 부위에 넣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좀 더 흉터를 덜 남기고 싶으시다면 절개 부위로 흉터 연고를 6개월까지 발라주시고, 절개 부위가 벌어지는 방향으로 자극을 가해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