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wNYZT
2025.06.13
제가 겹주름에 짝짝이가 고민이라 병원을 여러군데 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요 1번은 눈꺼풀에 살이 없어서 겹주름이 생기는 거라 하시며 지방이식과 절개, 눈매교정을 추천받았구요 2번은 돌출눈이라 눈매교정, 앞트임 절개를 추천받았습니다 저는 지방이식을 안하는 방향으로 하고 싶긴 한데 하는게 더 이쁘다면 할 의향은 있습니다 저는 어떤 시술이 더 잘맞을까요?? 만약에 지방이식을 안하고 시술을 한다면 나중에 또 겹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5.06.14
굳이 지방이식은 필요없으십니다. 위에 지방을 잘 재배치만 해줘도 겹주름 충분히 예방됩니다. 절개로 라인잡으시면서 눈매교정살짝해주고, 윗눈꺼풀 지방재배치 해주시면 겹주름예방 되시겠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6.1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 원장입니다. 겹주름이 있는 경우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절개쌍꺼풀눈매교정입니다. 겹주름이 있는 부분을 하나의 라인으로 정리해주고 눈썹 사용을 줄이도록 하면 겹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 앞머리 부분이 아주 답답하진 않지만 몽고주름에 의해 살짝 답답한 것이 있으므로 앞트임을 할 경우 몽고주름으로 가려진 부분이 해결이 되기 때문에 더 시원한 인상으로 갈 수 있겠습니다. 지방이식은 필수적이진 않지만 눈두덩이에 넣었을 경우 함몰되니 꺼진 부분을 채워주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두덩이 지방이식의 경우 소량만 조심스럽게 진행을 하게 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눈의 구조가 좋아 이미 시원한 눈매를 가지고 있으나 겹주름으로 인한 비대칭, 몽고주름으로 인한 약간의 답답함이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절개눈매교정과 앞트임으로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