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센몽
2025.06.13
앞윗트임 한달차인데 한쪽눈 흉살이 유독 심한데 그냥 둬야하나요 따로 관리를 해야할까요 어떻게 관리해야할지도 궁금해요 ㅜ
의사 답변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아이케이성형외과의원
2025.06.1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성익현 원장입니다. 보통 앞트임, 윗트임의 흉살은 수술 한달 전후가 가장 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지금보다 좋아지겠지만 신경이 많이 쓰인다면 흉살주사를 맞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앞윗트임 후 한 달 차라면 아직 회복 중인 시기이기 때문에 흉살이 일시적으로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양쪽 눈의 회복 속도나 흉터 반응은 개인차가 있어 한쪽만 유독 흉살이 심해 보일 수도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흉살이 계속 단단하거나 붉고 튀어나온 느낌이 있다면 경과를 지켜보며 흉살 주사나 흉터 연고 등 적절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관리가 적합한지는 현재 상태를 직접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므로, 외래에서 상태를 확인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